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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텀 브라켓 서비스: BB30
글쓴이 : 바이크 조회 : 818

이 기사에서는 BB30 카트리지 보텀 브라켓 베어링의 제거 및 설치에 대해 설명합니다.

1

시작하기

BB30은 2 개의 압착식 카트리지 베어링을 사용하는 나사산이없는 보텀 브라켓 쉘 시스템입니다.  이 베어링은 마모되었을때 교체합니다.  그러나 카트리지 베어링이 쉘에있는 동안 베어링 씰을 들어 올리면 내부의 베어링을 청소하고 윤활 할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의 지시에 따라 크랭크를 제거하여 시작하십시오.  하나의 암에 한 개의 키 릴리스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지않다면 두 개의 볼트 핀치 시스템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베어링 제거하기

보텀 브라켓 쉘 내부를 검사하여 베어링 고정 클립의 유무를 확인 하십시오.  고정 클립에 두 개의 돌출된 고리가 있다면 BBT-39를 사용시 돌출된 고리에 타격이 가해지지 않게 방향을 맞춰줍니다 (그림 1).

제거하고자 하는 베어링의 반대편을 통해 BBT-39를 삽입하십시오.  쉘 안으로 통과시키기 위해 기울여서 삽입합니다 (그림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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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1.  베어링을 제거하기 위한 툴의 타격면이 고정 클립의 돌출된 고리에 닿지 않게 위치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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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2. 베어링 제거 툴이 반대편 베어링을 통과하도록 기울여서 삽입한다.

툴의 플라스틱 가이드 부싱을 베어링에 끼워 넣으십시오 (그림 3).  가이드는 제거하고자 하는 베어링의 반대편 베어링과 접촉하는것이 올바른 위치입니다.

망치와 같은 해머를 사용해 손잡이의 끝을 때립니다 (그림 4).  손이나 프레임을 치지 않도록주의하십시오.  일반적으로 베어링은 가벼운 프레스 핏이며 쉽게 제거됩니다.  필요한 경우 툴의 손잡이를 돌려 베어링의 타격점을 바꿉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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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3.  가이드 부싱을 이용하여 제거 툴을 베어링과 정렬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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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4.  반대쪽 베어링을 제거하기위해 툴의 끝을 타격한다.

하나의 베어링이 제거 된 후 나머지 베어링을 제거하기 위해 툴을 뒤로 빼냅니다.  베어링이 제거된 쉘 쪽으로 툴을 삽입하여 가이드 부싱과 쉘을 정렬합니다.  툴의 손잡이 끝 부분을 때려 두 번째 베어링을 제거하십시오 (그림 5).

그림 5.  툴을 뒤집어 두번째 베어링을 제거 합니다.

3

베어링 설치하기

BB30 카트리지 베어링은 쉘 안에 가볍게 끼워 맞춰 집니다.  베어링의 외경은 42mm입니다.  BB30 내부 직경은 41.96mm로 되어 있습니다. 실제 직경은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베어링은 교체가 필요할 때만 제거합니다.

보텀 브라켓 쉘 내부에는 베어링이 필요 이상 삽입되지 않게하는 장치가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가공된 쉘 내부에 꼭 맞는 스냅 링입니다.  보통은 이러한 링을 제거 할 필요는 없습니다.  제거가 필요한 경우, 작은 스크루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링의 립을 들어 올리십시오 (그림 6).  일부 링은 스냅 링 플라이어를 사용해야합니다 (그림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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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6.  필요한 경우에만 클립(링)을 제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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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7. 필요할 때 스냅 링 플라이어를 사용하십시오.

BBT-30.3 공구 세트에는 BB30 표준 용 2 개의 부싱이 포함됩니다.  부싱은 헤드셋 프레스를 사용합니다.  설치하려면 부싱 위에 카트리지 베어링을 맞물 리십시오.  부싱은 누르는 동안 베어링을 정렬시킬 겁니다.  헤드셋 프레스에 부싱과 베어링을 배치하고 쉘 안으로 넣어 줍니다.  프레스의 반대편에도 나머지 부싱과 베어링을 놓습니다.

체결된 모든부위가 맞닿을 때까지 헤드셋 프레스 핸들을 돌립니다. 잠시 작업을 멈추고 체결된 모든부위가 잘 정렬되었는지 확인 합니다.  양쪽 베어링이 쉘 내부에서 멈출 때까지 핸들을 돌립니다.  부싱은 베어링과 함께 회전하기 때문에 헤드셋 프레스의 샤프트를 잡아주어야 합니다 (그림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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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8. 베어링, 부싱 및 헤드셋 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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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9. 베어링이 쉘 안에서 완전히 멈출때까지 돌려줘야 한다.

압착된 헤드셋 프레스와 부싱을 제거합니다.  베어링이 쉘 안의 한계위치까지 삽입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제조업체의 지침에 따라 크랭크를 설치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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